[추천] 정보시장 프로블로그 blog.zo.bz | 다음 클릭스 & 구글 애드센스 연구

웹 사이트로 돈을 번 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구글의 애드센스(AdSense) 프로그램은 이런 일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게 얼마나 쉽고, 구글이 어떻게 돈을 모아 돌려주는지 알아보자.

웹 초창기에 생각했던 것만큼, 배너와 같은 웹 기반 광고가 막대한 수입을 가져올 만큼 성장하지는 않았다. 큰 사이트들이 온라인 광고로 돈을 버는 반면, 소규모 사이트들은 이와 같은 이익을 현실화기가 어렵다. 구글의 애드센스는 각기 크고 작은 사이트들이, 관련된 광고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도록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들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보다 자세히 살펴보고 당신의 사이트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애드센스는 무엇인가?
애드센스의 중요한 특징은 사이트에 광고를 삽입할 때 드는 시간이 매우 적다는 것이다. 또 각 사이트의 페이지 단위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사이트의 내용에 기초한, 관련 광고들은 사이트에 텍스트나 이미지로 전달된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구글의 검색 창을 추가하여 검색된 내용에 따른 광고 수입도 얻을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에 쉽게 광고를 할 수 있는 매우 유연한 해결책이며,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 역시 매우 쉽다.

시작하기
구글은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쉽게 애드센스를 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등록할 때에는 개인 계정인지 사업자 계정인지를 명시해야 한다. 구글은 20명 미만의 사업장을 위한 사업자 계정과 개인 사용자에 대한 개인 계정을 따로 정의해 두고 있다. 이 온라인 서비스는 이메일로 보내진 서비스 승인 통지서에 포함되어 있다.

초기 등록과정에서, 프로그램 약관에 동의해야만 한다. 한 가지 흥미로운 조항은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에 광고를 두면 안 된다는 것이다. 사실 이처럼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에 광고를 하는 일은 요새 흔한 일이다. 또한 다음 지침들에 대해서도 동의해야만 한다.

* 나는 애드센스를 통해 내 사이트에 서비스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하지 않는다.
* 나는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두지 않을 것이다.
* 나는 위에서 작성한 수취인 앞으로 나온 수표를 내가 받을 수 있다.
* 나는 포르노 등의 콘텐츠를 포함하는 사이트에 광고를 하지 않을 것이다.
* 나는 확실히 애드센스 프로그램 약관을 읽어 보았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의 중요한 측면은 돈을 번다는 것이다. 이제부터 그 원리에 대해서 배워보자.

돈벼락을 맞게 해줘!
사이트 페이지에 표시되는 구글의 광고들은 클릭당 비용(CPC) 혹은 노출 1000건당 비용(CPM) 방법으로 광고주의 광고 비용을 산출한다. 애드센스는 CPC 광고만을 표시한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혹은 광고주들의 광고가 사이트상에 떴을 때 광고주가 광고 요금을 지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사이트에 앞서 언급한 일들이 벌어지면 광고주들이 지급하는 금액의 일부를 받게 될 것이다. 최소 지급 금액은 100달러이다. 따라서 당신의 계정에 최소 그만큼의 돈이 적립되기 전까지는 그 금액을 지급받지 못한다. 일단 등록을 하고 나면 계정의 활동도를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보고를 볼 수도 있다.

작동시켜 보자.
활성화된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고 애드센스의 셋업 탭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 이미지나 텍스트 기반 광고를 설정하거나 관련된 주제들에 대한 링크 모음을 설정할 수도 있다.

텍스트나 이미지 광고를 설정할 때는, 광고를 수평으로 길게, 수직으로 길게, 혹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할 것인지 등 다양한 포맷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위치와 레이아웃에 따른 광고 색깔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일단 선택을 하고 나면, 구글은 사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는 코드를 제공한다. 그 코드를 복사하고 사이트의 적당한 위치에 붙이면 된다. 예를 들어 예제 1에 있는 코드는 작은 사각형 광고를 위해 생성된 코드이다.

이 자바 스크립트를 잠깐 살펴보면 광고를 위한 색깔과 함께 높이와 너비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다. 이 높이와 너비 설정을 바꿀 수도 있지만 혹 광고가 이미 설정된 값에 맞춰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이런 설정을 바꾸었을 때 광고들이 명확히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 이 자바 스크립트에서 중요한 요소는 google_ad_client 변수이다. 이 변수는 광고 클릭에 대한 비용을 누가 받을지 명시하는 것인데, 바로 애드센스 계정 아이디이다. 두 번째 자바 스크립트 블록(show_ads.js)은 이 코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코드는 구글 서버에서 광고 코드를 가져오는 일을 한다.

애드센스가 제공하는 또 다른 방법은 검색이다. 구글의 검색창을 사이트에 두고, 이 검색창으로 검색하면 구글의 광고와 함께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데, 이 광고를 사용자들이 클릭할 경우 그로 인한 광고비를 얻는 것이다. 일반적인 구글 검색과 사이트 내부 검색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 방법도 위와 마찬가지로, 검색을 위한 코드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 내에서 생성된다.
예제 2는 구글 검색을 위해 생성된 코드를 포함하고 있다.

코드의 복사, 붙이기와 함께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당신의 사이트는 광고비를 받을 수 있다. 사용하기 간단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도 제공한다.

또 다른 옵션들

애드센스 프로그램은 쉽게 광고와 검색창을 웹 페이지에 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에 표시되는 광고를 제한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경쟁사의 광고가 표시되지 않게 하거나 특정 광고 유형을 막을 수 있다. 또한, 기본으로 표시될 광고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사이트에 표시되었던 광고들을 살펴볼 수도 있다.

리포트
애드센스의 리포팅 능력은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이 리포트를 이용하면, 웹 사이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 이 리포트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기에는 너무 많다. 일단 등록 후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이것의 능력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사이트를 개선해 수입을 증대시켜라.
배너 혹은 다른 형태의 광고를 개발하는 것은 시간 소모적인 일 일수 있다. 게다가, 광고주를 모집하고 그것에 대한 비용 옵션을 다루는 등의 문제들이 존재한다. 구글은 애드센스 프로그램으로 회사들의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이 프로그램은 광고를 위치시키기 쉽고, 최소한의 노력으로 검색 창까지 달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입을 늘리는 일도 마찬가지로 쉽다. 즉 처음부터 끝까지 어려운 일이 전혀 없다.@


*출처: http://www.zdnet.co.kr/builder/dev/etc/0,39031619,39145479,00.htm


Posted by 정보시장
:
BLOG main image
조비즈 프로블로그 wwwzobz.tistory.com | 구글 애드센스 & 다음 클릭스 연구 by 정보시장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8)
조비즈 (4)
뉴스스크랩 (2)
구글애드센스&다음클릭스 (20)
인터넷 (30)
금융/재테크 (11)
방송/연예 (5)
남자/여자 (21)
문화/생활 (3)
스포츠/여행 (0)
교육/자격증 (4)
쿠폰/이벤트 (0)
포토/갤러리 (4)
법률상담 (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