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정보시장 프로블로그 blog.zo.bz | 다음 클릭스 & 구글 애드센스 연구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인터넷포털 운영업체인 야후코리아를 인수한다. 이에 따라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사이트인 네이트닷컴과 야후코리아가 합칠 경우 인터넷 포털 1위인 NHN의 네이버를 밀어내고 단숨에 1위로 등극하게 된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 사업의 확대를 위해 글로벌 기업인 미국 야후닷컴과 야후코리아(야후닷컴의 국내법인) 인수를 위해 막바지 협상을 벌이고 있다.

인수 관계자는 “미국 야후닷컴이 보유중인 야후코리아의 지분 100%를 전량 인수하는 협상이 진행중”이라며 “지분 일부는 매입, 일부는 SK텔레콤이 보유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주식과 맞교환하기 위한 비율을 최종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협상이 완료되면 대주주인 SK텔레콤의 최종 결정을 거쳐 야후코리아를 인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미국 야후닷컴은 지난해 11월부터 연말까지 일본 소프트뱅크가 보유했던 야후코리아 주식 30%를 인수하는 지분 정리작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SK커뮤니케이션즈가 인수할 야후코리아의 야후닷컴 지분은 1,000억원대 이상이 될 전망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인수 후에도 야후코리아의 브랜드와 포털사이트(www.yahoo.co.kr)를 그대로 유지할 방침이다. 이 경우 매년 야후닷컴에 ‘야후’(Yahoo) 브랜드 사용대가를 지불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업계에서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야후코리아 인수를 통해 인터넷 포털 분야의 1위자리 확보는 물론이고 SK텔레콤이 추진하는 휴대폰의 무선인터넷 사업에 콘텐츠 제공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SK커뮤니케이션즈와 SK텔레콤이 해외 사업을 진행할 경우 야후의 브랜드효과 및 인지도가 강력한 힘을 발휘할 전망이다.

최연진 기자 wolfpack@hk.co.kr


Posted by 정보시장
:
BLOG main image
조비즈 프로블로그 wwwzobz.tistory.com | 구글 애드센스 & 다음 클릭스 연구 by 정보시장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8)
조비즈 (4)
뉴스스크랩 (2)
구글애드센스&다음클릭스 (20)
인터넷 (30)
금융/재테크 (11)
방송/연예 (5)
남자/여자 (21)
문화/생활 (3)
스포츠/여행 (0)
교육/자격증 (4)
쿠폰/이벤트 (0)
포토/갤러리 (4)
법률상담 (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